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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LK/관을 가진 신의 손(카모카테)

[카모카테]어전대회&무도회 팁


출처 : https://www12.atwiki.jp/godcrown


의역 및 문장 수정 있습니다.


*


[어전대회]


매달 50일(황의 주 10일)에 자동 발생. 

체력, 기력이 충분히 있으면(양쪽 50이상) 나설 수 있으나 50이하면 나갈 수 없다. 


안정적으로 이기려면 무용·교섭+기력과 대전운이 필요. 

누적된 경기 승리 수가 많을수록 강한 상대가 나오기 쉽다. 


협상은 페인트의 성공률(<공격하는 체 한다>)에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마력이 높으면 적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다. 


능력이 상대보다 우수할 경우 턴 종료 시의 기력 변동에서 이득을 본다(+ 되기 쉽고 -되는 양도 적어짐). 

"방어에만 일관한다"은 성공했을 때 기력+가 되기 쉬우므로 방어를 통해 승산을 계산해보는 것도 좋다. 

방어에 성공해도 기력이 줄어든다면, 일단 지는 싸움. 


자신의 능력이 높으면 서로 방어하다가도 왠지 상대가 질 때가 있다. 공식에 의하면 규정. 

자신의 능력이 상대보다 못하거나 체력이 적은 상태에서 졌을 때 체력이 10 미만이면 부상을 입는다. 

다음주 중일까지 강제 휴식이 되어 버리므로 주의. 


출전 때는 호애도 최고의 캐릭터가 응원해주고 경기 종료 후 그 캐릭터의 인상 입력이 가능. 

많이 이길수록 입력할 수 있는 인상도가 늘어난다. 


관전을 하는 것도 가능.(명성+5) 

호우도가 높은 캐릭터가 있으면 관람 이벤트가 발생한다.


시합상대는 다음 4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밸런스형


 공격, 페인트, 방어를 균형 있게 고른다.  

 이기려면 끈기 있는 방어로 상대의 기력을 깍고, 적당한 때를 보아 특기인 공격 수단으로 나가면 좋다.


 (안셈, 오제, 케르노, 시니스, 타야, 토모로, 네노, 프릿타, 미디릴, 얏카, 릿세, 로노아)


>공격형


 정면 공격을 주로 고른다. 

 정면 공격이 강하고, 어정쩡한 무용으로는 이쪽이 방어해도 질 가능성이 있다. 반면, 페인트가 듣기 쉽다. 

 강한 상대의 경우는 페인트를 연발하며 도박을 건다. 운이 좋으면 이길 수 있다. 

 약한 자인 경우 방어를 연발하며 원기 회복 요원으로 이용한다.


 (이라세, 캇틴, 콧센, 스제오, 티테지나, 나나야, 노즈타스, 헤레이야, 므네모셰, 유이샤, 루루에)


>페인트형


 페인트를 메인으로 고른다. 

 사각으로 파고드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방어 연발→시기를 보고 정면 공격하면 승리.


 (운도, 키쿠, 사사엘, 세이나후, 시비스, 니르기나, 하이라, 폿슈, 메나데, 요나르도, 렛케즈)


>방어형


 방어를 주로 고른다. 

 공격이 꽤나 먹히지 않아 귀찮지만 파라미터가 충분히 높다면 공격으로 꺾을 수 있다. 

 정면 공격도 나름 강하므로, 이쪽에서 페인트 공격을 걸면 성공하기 쉽다. 

 또 방어형의 상대는 기력이 적은 경향이 있어, 만약 마력이 충분히 높으면 

 방어를 통해 상대의 기력이 바닥 나는걸 노린 다음 공격하면 이길 수 있다.


 (에우레나, 쿠루네, 샤이모아, 소갓테, 테제웃도, 누밀, 히나모니아, 마리스, 모리산, 라니오, ???)


경기 상대는 『아이우에오』 순으로 강해진다. 

라니오와 맞서기 위해서는 어전 경기를 전부 이기고 이벤트의 모의 전투를 몇 번인가 경험할 필요가 있다.(바일, 리리아노 등) 

상기 사항을 충족할 경우 마지막 달의 결승전에서 랜덤으로 등장한다.



[무도회]



흑의 달 이외의 매달 60일(흑의 주 10일)에 자동 발생. 

춤추기는 무용·매력, 협상, 환담에는 예절, 협상, 매력이 필요. 

신관·문관 등, 상대에 의해서 다른 능력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춤추는 것이 난이도는 낮지만 환담은 상대에 따라 화제를 달리 선택하므로 안정성이 높다.

매력이 낮은 상태일 경우 권유를 하더라도 참석자들에게 무시당하는 경우가 있다. 

실패할 경우 명성이 떨어지므로 주의.

 

또 예절이 낮은(30↓)상태에서 상대의 권유를 거절하면 명성이 떨어진다(교섭도 필요한 듯?) 

기력이 20 미만이 되면 환담이나 춤에 참석할 수 없으며, 권유를 받더라도 자동적으로 거절하게 되므로 주의. 

참석만 해도 명성이 상승하므로, 파라미터가 낮은 경우는 출석만 하고 3번 쉬었다 들어가기도 방법.


[명성도 변화 폭]






※조건이 다른 상태에서 조사한 경험법칙이므로 참고용으로 쓸 것.


필요한 파라메터


【예절, 매력, 협상이 있으면 OK】

 몸치장한 여성, 보기 흉하게 살찐 남자, 눈이 반짝반짝한 여성, 키가 큰 신사


【위 조건에 더해 다른 능력치가 필요한 경우】

 위엄 있는 얼굴의 남성(위엄)

 수다를 떨고싶어하는 여성(지력?)

 신경질적일 것 같은 문관(지력)

 차분한 신관(신앙)


선택지


【우아하게】

 몸치장한 여성, 키 큰 신사, 신경질 적인 문관, 눈이 반짝반짝한 여성, 타낫세, 유리리에.


【이야기를 주도】

 보기 흉하게 살찐 남자, 리리아노, 위엄 있는 얼굴의 남자, 조용한 신관.


【적당하게】

 수다를 떨고싶어하는 여성, 바일.


대화 상대가 없어지면 종료. 

매력+명성에 따라 설정되는 한계치를 넘거나, 

명성이 일정치 이상(20 정도) 오르면 큰 인기를 끌며 강제 종료. 

이 때 들어오는 명성이 꽤 많다. 



>쉰다


 기력이 10 회복된다.

 3회 휴식할 경우 로니카가 방으로 데리고 돌아간다.


>돌아간다


 로니카와 방으로 돌아간다.

 방으로 돌아온 뒤 로니카와의 대화로 명성변화폭을 확인할 수 있다.


명성수치 변화

로니카의 대사 

 ↑↑

 과연 (레하트)님, 제가 귀를 기울이고 있었습니다만

 ↑

제가 지켜보고 있던 바로는, 꽤 괜찮은 

 ↓

 가벼운 실수가 있었습니다만, 대단한 수준은 아닙니다.

 ↓↓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실패의 연속이었군요….


 

 또 무도회 종료 후의 기력 회복치를 보고 대강의 명성 변동치를 확인할 수 있다.

 (기력 회복치와 비슷한 명성치가 변화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