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역 및 문장 수정 있습니다.
비가 내릴 시에는 중지.
「점」에서는 특정한 캐릭터의 호감도 조작이 가능하다.
「시장」에서 구경을 하는 것으로 점쟁이가 등장하고, 그 다음 시장부터 점을 볼 수 있다.
『첫 시장』에서는 점쟁이가 등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호감도 조정은 등장 캐릭터 중에서 플레이어를 향한 호감도가 상위 3위안에 들어가는 특정 상대밖에 할 수 없다. 하지만 호감도가 너무 높을 경우(30 이상) 「이미 충분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점술사에게 거절당한다.
(* 우애, 증오, 혐오 등도 상위 3명에게만 가능한 것으로 추정)
(* 「점」을 같은 상대에게 3번 사용할 경우 점술사는 사라진다)
「구입」에서는 캐릭터에게 선물을 하거나 자신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선물할 수 있는 상대는 인애도 상위 3명.
상대방의 호애도가 마이너스인 경우 선물을 받아주지 않는다.
호애도 증가치는 좋아하는 선물 +2, 보통 선물 +1, 꺼리는 선물 ±0.
교섭이 높을 경우 한 번에 두 가지를 구입할 수 있어, 호애도 최대 +4 올릴 수 있다.
선물 하나당 상대에 대한 인상 포인트를 1점 얻는다.
캐릭터 이름 |
좋아하는 선물 |
꺼리는 선물 |
바일 |
오래된 지도, 일상용품으로 위장된 단검 |
고서 |
타낫세 |
깃펜, 고서 |
과자, 나무열매 |
리리아노 |
성스러운 표식 |
과자 |
로니카 |
장식끈 |
머리장식, 일상용품으로 위장된 단검 |
사냐 |
머리장식, 장식끈 |
일상용품으로 위장된 단검 |
그레오니 |
장갑 |
머리장식 |
모제라 |
깃펜, 고서, 머리장식, 장식끈 |
일상용품으로 위장된 단검 |
틴트아 |
없음 |
없음 |
루죤 |
과자 |
성서대, 성스러운 표식 |
톳즈 |
향로 |
오래된 지도 |
유리리에 |
머리장식 |
나무열매 |
또한 선물을 주지 않고 스스로 사용할 수도 있다.
※ver1.41부터는 선물을 직접 사용할 경우 훈련 시 효율이 올라가는 방향으로 변경되었다. 효율이 향상되는 능력과 선물 사이의 관계는 아래 표와 같다고 생각된다.
효과는 누적되므로 하기에 따라서는 「반드시 훈련에 성공하는 주인공」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
아이템명 |
능력치 상승(효율 |
일상용품으로 위장된 단검 |
무용+2, 교섭+1 |
고서 |
지력+2, 신앙+1 |
성서대 |
신앙+2, 지력+1 |
장갑 |
예절+2, 매력+1 |
장식끈 |
매력+2, 무용+1 |
오래된 지도 |
교섭+2, 지력+1 |
깃펜 |
지력+2, 교섭+1 |
머리장식 |
매력+2, 예절+1 |
향로 |
예절+2, 신앙+1 |
성스러운 표식 |
신앙+2, 예절+1 |
나무열매 |
무용+2, 지력+1 |
과자 |
기력+10, 체력+5 |
솔직히, 선물로 능력을 높이거나 기력을 회복하기보다는 휴일을 훈련과 휴식에 사용하는 게 효율이 좋다.
어느 쪽을 고르던 교섭+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