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 진행하면서 공략 뒤져보긴했는데 이거다! 할 만한 정확한 공략이 없어서 겸사겸사 업로드.
모제라 우정 A 엔딩은 리리아노 우정 A와 공통 루트를 가지기 때문에 이벤트 연결에 신경써야 합니다.
선택지 네타 있습니다.
-일단 기본은 왕을 목표로 모제라의 장단에 맞춰줄 것. 물론 리리아노와의 우정도 필수입니다.
「약간의 외출」에서부터 파생되는 모제라-리리아노 관련 이벤트 시리즈가 있습니다만 저는 딱히 그쪽을 건드리진 않았습니다.
호감도 조정이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겠어서[...] 정 어려울 경우 안뜰 시장에서 모제라의 우정 수치를 올려도 괜찮습니다.
첫 인상 15 포인트는 전부 우정에 올인해주세요.
모제라 우정 :
기본적으로 모제라의 행동을 긍정하고 격려해주면 우정이 오릅니다.
「책의 정리」에서 도와주지 않고 책을 가지고 돌아갑니다.
「귀족과 규칙」에서 교섭 50을 쌓아 '이 잡을 잡아 이룬다' 선택.
「착각의 정열」, 「적재적소」에서는 이야기를 들을 것도 없이 바로 구해줍시다. 「착각~」에서는 우물을 건드렸습니다.
「왕의 뜰」에서는 공부할 의욕을 보여주면 됩니다. 참고로 실 소유주에 대한 정답은 0명.
리리아노 우정 :
주인공이 왕이 될 의지를 강력하게 보이면 우정이 올라갑니다.
명성치를 올리다 보면 간간히 만나게 되는데, 그때마다 자신이 왕이 될 거라는 믿음을 보여주세요.
「폐하와 식사 1~4」이벤트에서는 리리아노의 취미, 물고기, 엄한 어머니가 싫었다는 이야기를 하면 됩니다.
「폐하와~ 4」에서는 아무 선택지나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모제라와 우정이 충분히 높아지면(호감 15이상) 도서관을 방문했을 때 「그가 있던 증거」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네세레'를 조사한 뒤 모제라에게 솔직하게 털어놓읍시다. 그 다음 중일에 후속 이벤트 「귀족 아닌 왕(귀족에서는 나무왕)」가 발생한 뒤 다음 중일에「어째서 이 성에」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여기서 '인 수 해 때문에(사람을 찾으러)'를 선택하고 '네세레' 입력. 이걸로 1단계 완료입니다.
-명성치가 50 이상이 되면 중일에 리리아노가 찾아와 주인공을 「보기창고」로 데려갑니다.
지력이 100이상이면 문을 여는 방법을 알지만 몰라도 딱히 문제는 없습니다. 즐겁게 청소합시다.
「어째서 이 성에」서 정답을 맞춘 뒤 이 이벤트를 보면 중일에 모제라가 찾아와 「비밀 부탁」을 합니다. 수락합시다.
-이제 모제라의 「비밀 부탁」을 들어줄 차례입니다. 그걸 위해선 리리아노「방문의 용건」이벤트를 봐야합니다.
다만 이 이벤트를 보려면 여러가지 선행조건이 필요합니다. 자세한건 이쪽 게시물을 참조해주세요. http://kamokatewiki.tistory.com/
저 같은 경우 「폐하와 식사」를 4번까지 보고 「자신의 행선지」, 「유일한 취미」를 본 뒤에야 흑의 달 들어서서 「방문의 용건」이벤트가 발생했습니다.
-「방문의 용건」이벤트를 통해 봐야할 이벤트와 선택지는 이렇습니다,
1. 「방문의 용건」>> '보기창고' 선택 >> 정직하게 모두 이야기한다
2. 「방문의 용건」>> '네세레' 선택 >> 죽음에 대해 >> 수긍한다 >> (네, 아니오 무관)
리리아노에게 모제라의 비밀을 폭로하고,(1번 루트) 더보기
리리아노로부터 4대의 죽음에 대한 진실 고백을 들으면(2번 루트) 「방문의 용건」은 끝입니다.
-리리아노에게서 4대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들은 다음 중일에 「4대의 최후」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모제라에게 4대의 죽음에 얽힌 진상을 얘기해줍시다. 여기까지 하면 남은건 마지막 날을 기다리는 것 뿐입니다.
마지막 날, 리리아노를 만나 모제라를 만나게 하거나 모제라를 만나 리리아노를 만날 것을 설득합니다.
어느 쪽을 만나러갔느냐에 따라 리리아노 우정 A / 모제라 우정 A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제라 배반 B엔딩.
이건 우정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배반 엔딩은 애정루트에서 성별로 통수를 치면 나오는게 대부분 입니다.
다만 모제라의 경우 애정 루트로는 배반 A밖에 볼 수 없습니다.
배반 B를 보려면 모제라의 정체에 대한 것은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도서관에서 뭔갈 조사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두면 됩니다.) 애정도를 높여가다가 어느 순간 인상도 반전을 일으켜서 마지막 날 <고발>하면 끝입니다.
저는 중간에 사랑고백을 해서 모제라가 받아들인 상황에서 반전시켰는데, 고백하지 않는 경우에도 고발이 먹히는지는 알 수 없네요.
아무튼 씁쓸한 배반 엔딩입니다.